종근당바이오 주가 상승 어떻게 될까?

☆주식 투자/KOSPI 종목

종근당바이오 주가 상승 어떻게 될까?

옥이리포터 2021. 4. 29. 00:00
반응형

가만있다가 이거 웬 떡인가?

 종근당바이오가 28일 급등을 하여 상승가에 진입하였습니다. 덕분에 종근당까지 급등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오늘같은 급등세를 제외하곤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나쁘지 않은 회사입니다.

 

 오늘은 종근당바이오 및 보령바이오파마가 스푸트니크V 백신 위탁생산에서 완제생산을 맡는 것으로 확인되어 급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재밌는 점은 장중 상한가에 진입하였다가 10% 가량 빠졌다가 다시 급등하여 상한가로 마무리했다는 점입니다. 이를통해 급락이 반드시 존재할 것임을 염두에두고 투자하셔야겠습니다. 이같은 움직임은 종근당바이오가 언제라도 다시한번 급락할 수 있음을 암시해주는 의미입니다.

 

 그간 러시아백신주 관련해서 이트리오(이아이디, 이화전기, 이트론)이 3대장 종목이었습니다.

그러나 잘 아시겠지만 이 3개 주식 모두 투자하기에 매우 위험한 종목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나마 이화전기는 러시아백신주 말고도 다른 호재요소가 있어서 아주 조금 더 안정적인 편입니다.

 

 그런데 종근당 바이오가 뜬금없이 러시아백신주 관련으로 묶여 떠오르는 대세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기존 이트리오 3개 종목보다는 재무건전성이 좋아 러시아백신주로 손해를 보더라도 결국 장기적으론 원금을 회복할 확률이 높겠지요.

 한국 코러스 관계자는 “백신 생산은 원액공정과 완제(충전)공정으로 나뉜다”며 “종근당바이오와 보령바이오파마가 백신 완제충전 공정을 맡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이같은 입장을 밝힌 상황에서 종근당바이오, 종근당 주식은 추가 상승이 다분하다고 봐야겠습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오늘 시간외단일가에서도 두 종목 모두 제법 높은 비율로 하락 마감했다는 점과 정부에서 실질적으로 러시아 백신주를 사용할지가 확실치 않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러시아백신주 달랑 하나의 이슈만 믿고 모든 자금을 투자해서 자산에 큰 타격이 없도록 조심 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코러스컨소시엄은 최근 총 6억5000도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가운데 1억5000도즈는 한국코러스가 자체적으로 원제와 완제로 모두 생산하며 나머지 5억 도즈를 컨소시엄에서 맡게됩니다.

 

반복되는 흐름에서 기회 여럿 있을 것.

 종근당바이오는 지난 1년간 상승흐름을 이어오다 최근 하락세를 이어왔습니다. 물론 상승분에 비해서 하락이 크지는 않았지만 연이어 고점을 갱신하지 못하고 보합세를 유지해 재미가 그닥 없던 종목이었습니다.

 

 러시아백신주는 국내에서 현실화 되든 안되든 그것은 추후의 문제이며 관련 이슈가 끝나려면 아직도 멀었습니다. 그래서 그때까지 이트리오 3종목들과 함께 상승장을 잡을 기회가 여럿 있다고 전망됩니다. 다만 이트리오와 차이점이 있다면 종근당바이오는 이제 시작단계라는 점입니다. 이트리오의 지난 패턴들을 잘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이 관련주로 묶이고 몇프로나 올랐는지, 고점대비 몇프로 빠졌는지, 그리고 다시 또 얼마나 올랐는지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종근당바이오의 주가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종근당바이오 원래 자체가 괜찮은 회사이기때문에 다른 이슈로 주가를 소소하게나마 올릴 수 있을 재료가 나오길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종근당바이오. 종근당과 함께 잘 살펴보자.

 종근당바이오는 종근당으로부터 2001년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습니다.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사업으로 두고있습니다.

 

 Potassium Clavulanate, DMCT 같은 주요제품으로 항생제와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건강기능식품 비중까지 수출 비중이 약 75%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현재 종근당바이오는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항생제와 더불어 제2형당뇨병 치료제 및 면역억제제 분야의 매출도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와 함께 종근당 주식을 항시 같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종근당은 현재 출시를 앞두고있는 신약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또 현재 사실상 바닥권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만큼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얘기하자면 길고 제 너튭에 들어오셔서 시청해보시거나 종근당 주가 관련 기사들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이 아니라 모든 전문가들이 종근당 주가가 지금 저평가라고 소리높여 외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