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재 관련주 해저터널, 홍준표, 조선업 관련 전망.

☆주식 투자/KOSDAQ 종목

한국선재 관련주 해저터널, 홍준표, 조선업 관련 전망.

옥이리포터 2021. 5. 6. 00:00
반응형

한국선재 주가. 클릭 시 확대.

 한국 선재는 1년여 시간동안 약3배가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본 종목은 관련주로 묶이는 것이 여럿 이슈가 있어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좋은 점이 있다면 여타 정치테마주처럼 급등과 급락 편차가 심하지 않고 지난 1년여간 꾸준히 상승한 점이라는 것입니다. 한국선재가 정치주로써만 기능을 했다면 장기 투자할 이유가 딱히 없고 등락 편차도 심해 개인투자자들이 피해사례가 상당할텐데 그런 측면에선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선재는 현재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바로 어제자 4일 한국선재는 전 거래일 대비 1125원(29.88%) 오른 489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이는 오전 9시 34분 경 상한가를 간 것과 동일한 결과입니다.

 

이같은 상한가 속도는 연이은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급등 후 오후부터 빠져 나가는 급락을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어야지요.


 한국선재는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의 선재류 제조가공과 판매를 하고 있으며 최초의 한국선재공업사로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부산에 본사를 두고있으며 부산 4곳과 밀양에 5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퀀트 재무 점수에따르면 한국선재는 38.46점, 테마 내 5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본 점수는 로보알고리즘이 각 기업의 매출액증가율, 자기자본증가율, 부채비율, 유동비율, ROA, ROE 등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로 나오는 일종의 지표입니다. 재무위치를 가늠할 때 참고 하시면되겠습니다.

 

본 재무 점수는 해저터널 관련 다른 종목 평균 보다 성장성 및 수익성 점수가 높지만 퀀트 재무 순위는 총 7종목 중 5위로 하위군에 속한다고합니다.



한국선재가 정치테마주로 불리는 이유는 홍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던 이유와 홍 대표의 정책인 밀양신공항과 연관해 홍준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묶인 사유를 들어보면 다소 억지스러운 면이 있지만 정치테마주들은 다 같은 맥락으로 묶이며 주가가 급등을 하곤 합니다. 정상적인 움직임은 아니죠.

 

 최근 홍준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마지지의 역량이 필요한 때"라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노마지지'란 '숲속에서 길을 잃을 때 늙은 말을 따라가면 길이 보인다.' 란 사자성어입니다.

 이는 자신을 늙은 말에 비유하며 정치적 경륜이 상당하니 자신이 당에 필요한 인재임을 강조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국민의힘 당이 새 지도부가 들어섰고 내년 대선까지 앞두고 있어 홍의원의 복당 가능성이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홍의원은 "경제, 안보, 외교, 민생 모두 길을 잃고 나라는 혼란에 빠졌으며 오로지 코로나 대응으로만 갈팡질팡한 지 일 년이나 되었다. 이제 그 기세등등하던 문 정권도 저물고 있다."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또한 "떠나가는 문 정권이야 가버리면 그만이지만 남아 있는 오천만 국민들의 미래가 암담하다. 다시금 국민을 실험하는 대한민국이 되어선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비단 홍의원의 이슈뿐만 아니라 올들어 조선업계 매출액 상위 3사의 수주금액은 145억1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7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이같은 선업 호황은 곧 주가로 연결되었습니다. 특히 어제의 경우 코스닥 시장에서 한국선재가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한국선재는 이달 들어서만 30.92% 이상 상승 했으며 시가총액은 1199억원으로 껑충 뛰었습니다.
올해 들어 주가가 상승한 날이 42일, 하락한 날은 38일, 보합 4일로 상승 일수가 하락일수 보다 소폭 많은 종목입니다.
지난해의 경우에도 상승일수가 더 많았고 최근 1년간 수익은 약90%에 다다르고 있어 꾸준한 수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상한가에 진입한 속도를 보면 연이은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장 초반에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급등 후 오후부터 빠져 나가는 급락을 조심한다면 초단기 스윙매매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는 어렵고 매우 위험하니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현재 업계 호황과 정치테마로 엮이고 있다는 점, 기업재무가 무난하다는 점 등을 골고루 따져봤을 때 등락을 반복하며 연말까지 우상향 곡선을 이어나가리라 예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