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주식 사라했건만!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주식 투자/KOSPI 종목

하나투어 주식 사라했건만!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옥이리포터 2021. 5. 18. 00:00
반응형
솔직히 말해 여행관련주 아무거나 사도 건진다. 그런데 하나투어 사라.

 오늘 하나투어, 대한항공 등 여러 여행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여행수요 회복 기대'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재밌는 소식이 있습니다.

 

 첫째, 정부가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대해 인센티브를 확대하겠다고 밝히면서 여행수요 회복 기대감이 높아져 관련 주들이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백신 접종자를 위한 여러 인센티브들을 조속히 검토해달라고 관계부처에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이것 땜에 모든 주식들이 대폭 상승한 것은 아니고요.. 이걸로 관련주들이 오른 것은 비중이 10%도 채 되질 않는다고 봅니다.

 

 다음 진척사항이 주가상승을 지속적으로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첫째, 현재 상호인정 협약을 체결한 국가 사이에서는 서로 백신 접종자에 한해 출입국 시 자가격리 등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론 백신 접종 완료자(백신 2회 접종 후 2주 경과자)에 대해 출국 후 귀국시 2주간 자가격리를 면제합니다. 여기에 최근 주요 논제가 주요국과의 백신 접종 상호인정 협약인데요. 이 내용이 성사될 경우 해외 여행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종목별 주요 상승율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여행관련주 17일자 동향. 클릭 시 확대.

 

 

 둘째, 뉴욕증시에선 여행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세를 타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미 스타벅스도 마스크를 벗고 운영을 하고 있으며 합법적인 '노마스크' 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델타항공, 아메리칸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 항공주는 물론이고 크루즈 선사인 카니발, 노르웨이지안크루즈라인 등도 각각 8% 넘게 뛰었습니다.

 

 셋째, 유럽은 여행관련 규제들을 풀고 있습니다.

 

그리스는 한국과 미국, 유럽연합(EU) 회원국을 포함해 53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탈리아도 '백신 접종 증명서가 있는' 한국, 미국, EU 등의 관광객의 입국을 허용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오늘자로 영국은 해외여행을 현지시간으로 허용 할 예정입니다.

 

내달 21일 한미회담이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 이슈도 논의할 예정인데 여행관련을 직접적으로 언급할지는 모르겠으나 증시에선 어떻게든 여행관련으로 해석해서 매수를 부추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그전에 미리 사놔야겠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