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탈정공, 매수 고려해봐야 할 종목.

☆주식 투자/KOSDAQ 종목

오리엔탈정공, 매수 고려해봐야 할 종목.

옥이리포터 2021. 7. 8. 00:01
반응형

오리엔탈정공 주가전망
오리엔탈정공 주가동향. 클릭 시 확대.

오리엔탈정공 주가가 기대됩니다.

 

현재 4700원과 6100원 주가에서 횡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투자하기 좋은 구간이라 보여집니다. 당장에는 주가가 또 떨어질 수도 있고 답답한 모습을 보일 수 있겠으나 현재 조선업 호황과 크게 빠지지 않는 주가동향을 고려했을 때 매수하기에 좋아보입니다.

 

주요재무현황과 차트동향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리엔탈정공은 조선기자재 종목으로 해상작업을 지원하는 Offshore Crane까지 폭 넓은 제품군을 제작해서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둘째, 오리엔탈정공은 연간 꾸준한 매출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 1분기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8.2% 감소, 영업이익 24.7% 감소, 당기순이익 55.8% 감소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는 오리엔탈정공뿐만 아니라 1분기 조선업, 조선기자재 종목 모두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조선업 특성상 장기 계약을 하기때문에 실제 실적 반영은 늦게된다는 점도 있고 철강가격 상승, 원자재 가격상승 등의 이유로 실적이 감소했단 얘기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기사를 접해보면 조선업 호황인데도 불구하고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다며 마치 좋은 투자처는 아니라고 암시해주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선업 호황 싸이클이란 것이 그리 단기적으로 끝날 수 없는반면 각종 자재 가격의 급등은 상대적으로 단기에 해결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조선업 특성상 실적은 실제로 나중에 반영된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지금같은 상승세에서 더딘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은 한번쯤 주가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현재 오리엔탈정공은 자사만의 경쟁력을오 여타 조선소들과의 관계도 두터워 안정적인 판매물량을 확보 중입니다.

업계에따르면 경쟁사보다 우수한 제품을 적기에 조선소에 공급할 수 있는 최적화도니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해서 영업에 임하고 있다고 전합니다.

 

현재 오리엔탈정공은 조선기자재 대표 종목 중 하나로써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들 종목들은 상승 트렌드에도 반짝하고 오르고 바짝 떨어지는 종목이 있는 것도 있고 꾸준히 야금야금 오르고 천천히 내리는 종목도 있고 다양합니다. 그런데 그 트렌드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기 보다는 돌아가면서 랜덤식으로 등락을 나타냅니다. 음 조금 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A부터 E까지 종목이 있다고 쳤을 때 "조선기자재 종목 대박이다"라고 소문나면 A-E종목이 모두 동시에 오르는 것 같아도 A 오를 땐 나머지 종목들 조용하다가 A가 내면 그 다음 B종목이 오르고 그렇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조선기자재 주요 종목들이 최근 반짝 상승이 보였는데 오리엔탈정공이 특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관심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장황하게 말이 길었는데 이런 내용을 유츄해볼 수 있는 상승반전형 캔들도 최근에 출현했습니다. 조선주, 조선기자재 종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시라면 오리엔탈정공 매수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